Culture/Features

추가) 조니 뎁 한테 맞은 멍 사진 조작한 엠버 허드? 조니 뎁 = 아내 폭행남

lxiawr 2022. 5. 31. 02:43
728x90
반응형

*가정폭력에 대한 트리거가 될 수 있는 말, 사진들이 있습니다*

 

 

 

 

조니 뎁 vs. 엠버 허드 재판에서 나온 진실 또는 사실을 이야기하려 합니다. 무슨 조니 뎁 보디가드 된 듯이 엠버 허드가 무조건 조작을 했다고 우기려는 분들은 그냥 꺼지세요. (+런던 법정)

 

 

2020년 런던 법정에서 엠버 허드

 

 

폭행의 시작

 

엠버 허드는 2011년 조니 뎁이 처음으로 그에게 폭력을 저질렀던 일을 회상했습니다. 엠버가 조니 뎁의 문신 중 하나를 비웃자 화가 난 조니 뎁은 욕설을 하며 그날 엠버의 얼굴을 3번 때렸다고 합니다. 엠버 허드는 그날 자신의 인생이 바뀌었다며 절대 잊을 수 없는 일이라 말했죠.

 

법정에서 조니 뎁은 절대 여성을 때리지 않는다 말하면서 엠버 허드의 증언에 이의를 제기했습니다. 엠버가 자신을 공격할 때 그가 제지하려는 동안 실수로 머리를 부딪혔을 수 있다고 주장합니다.

 

2011년 당시 조니 뎁은 엠버 허드에게 사과해 엠버 허드는 조니 뎁을 믿고 싶었고, 다시는 그 선(폭력)을 넘지 않을 것이라 생각했다 합니다.

 

 

2011년 11월 엠버 허드 조니 뎁

 

 

 

 

 

 

조니 뎁의 성폭행

 

2015년 3월 호주에서 조니 뎁이 <캐리비안의 해적> 촬영하고 있을 당시 엠버가 다른 배우들과 불륜(성관계)을 맺었다 의심하며 약물을 복용한 조니 뎁이 엠버 허드의 목을 조르고, 탁구대에 던지면서 유리 술병으로 성폭행을 했다고 증언. 성폭행 후 조니 뎁은 벽에 자신의 피로 불경한 메시지를 쓰며 조니 뎁의 손가락이 절단되는 사건이 발생하게 됩니다.

 

조니 뎁은 엠버 허드를 성폭행한 사실을 부정하며 그의 손가락은 엠버가 보드카 술병을 던져서 생긴 것이라 주장. 하지만 엠버 허드는 당시 충격으로 수면제를 먹고 잠들어있었다 증언했습니다. 

 

이에 조니 뎁은 엠버의 학대에 심리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마약과 술을 복용했다 주장했는데, 덧붙여 그가 11살일 때부터 엄마의 학대와 혼돈스러운 본성에 벗어나기 위해 약을 하기 시작했다고 밝혔습니다.

 

 

2015년 3월 손가락 절단 사건 때 조니 뎁

 

 

절단된 조니 뎁 손가락

 

 

조니 뎁은 엠버 허드가 보드카 병을 던져 손가락이 절단됐다 주장하나 엠버 허드는 조니 뎁이 3일 동안 마약에 취한 채 스스로 칼로 손가락을 절단했다 말합니다.

 

 

 

 

 

 

엠버 허드 메이크업 아티스트의 증언

 

조니 뎁 vs. 엠버 허드 재판에서 엠버 허드의 (전) 메이크업 아티스트 Mélanie Inglessis가 엠버 허드가 2015년 12월 16일 제임스 코든 토크쇼에 출연하기 위해 그의 갈라진 입술과 얼굴의 멍들을 화장으로 가렸다 증언했습니다.

 

 

 

 

엠버 허드와 조니 뎁이 싸운 날 밤 메이크업 아티스트 멜라니를 펜트하우스로 불렀고 메이크업 아티스트는 그날 밤에는 엠버 허드의 멍을 보지 못했으나 주방 카운터에 붙어있는 쪽지 "왜 사기꾼이 되려고 해? 모든 게 개소리야..(Why be a fraud? All is such bullshit...)"를 봤다 증언했습니다. 

 

 

 

 

그다음 날 제임스 코든 토크쇼에 출연하는 엠버 허드를 위해 메이크업을 하러 펜트하우스에 갔을 당시에 엠버 허드의 얼굴에 멍이 있었다 밝혔습니다. 멍뿐만이 아니라 조니 뎁이 엠버 허드의 머리카락을 뜯어낸 흔적을 기억했고요.

 

조니 뎁에게 맞아 멍이 생긴 엠버 허드의 변색된 멍들을 가리기 위해 평소보다 더 두껍게 화장을 했고 평소에는 사용하지 않은 피치색의 컨실러를 눈 밑에 사용, 출혈이 있는 입술 때문에 선택사항 없이 빨간색 립스틱을 발랐다 밝혔습니다.

 

 

2015년 제임스 코든 출연한 엠버 허드

 

 

메이크업 아티스트는 조니 뎁이 엠버 허드를 때리는 것을 눈앞에서 보지 못했으나 엠버에게 조니 뎁에게 맞아 생긴 부기를 가라앉히는 아르카니 젤을 발라줬다 증언했습니다.

 

 

Camille Vasquez

 

 

이에 조니 뎁 변호사 Camille Vasquez가 증언에 대해 이의를 제기하자 "나는 엠버 허드의 얼굴을 압니다. 수도 없이 화장을 했어요." 라 답변했습니다.

 

이어 엠버 허드는 조니 뎁과 싸운 후 부기를 빼기 위해 얼음으로 진정시켰지만 어떠한 메이크업도 붓기를 없애줄 순 없었다고 합니다. 엠버 허드는 "어떠한 여자도 얼굴에 멍이 든 채 돌아다니고 싶어 하지 않다." 라 말하며, 파운데이션, 컨실러를 바르고 마지막으로 컬러 코렉터 메이크업 키트를 사용했다고 해 본인은 자조하듯이 브루즈 키트(Bruise Kit)라고 불렀다고 밝혔습니다.

 

 

2022년 5월 3일 법정에서 엠버 허드

 

 

소셜미디어에서 엠버 허드를 조롱하기 위해 엠버 허드 멍 사진을 가지고 만든 메이크업 튜토리얼 영상들은 정말 충격적이더라고요..

 

 

 

 

 

 

목격자 진술

 

2011년 엠버 허드와 처음 만나 2013년 (아직 결혼하지 않은) 조니 뎁의 집에서 엠버 허드와 함께 9개월간 살았던 iO Tillett Wright의 증언이 이어졌습니다. 

 

 

iO Tillett Wright 진술 영상

 

 

iO Tillett Wright조니 뎁이 상당 양의 마리화나, 코카인 등 마약을 복용해 취한 모습을 많이 목격했고, 술과 코카인에 취한 조니 뎁은 굉장히 비열하고, 무례했다 회상합니다. 취한 조니 뎁은 그의 여성 혐오적이고 잔인한 추악한 면을 보여줬고, 술에 취하면 굉장히 모든 사람들이 엠버 허드와 성관계를 맺고 싶어 할 것이라는 생각에 사로 잡혀 편집증적인 면모를 보여줬다 합니다.

 

 

마약, 술에 취해 잠든 조니 뎁

 

 

그는 조니 뎁과 엠버 허드가 싸울 때 둘을 말리기 위해 불려 가곤 했었고, 엠버 허드에게서 조니 뎁을 떼어놓으면 조니 뎁은 엠버 허드에 대해 "엠버가 갖은 건 외모뿐이야, 그년 재능이 없어. 얼굴이 쭈글쭈글해지고 젖이 쳐지면 아무도 관심 갖지 않겠지... 살아나기 위해선 다른 방법을 찾는 게 좋을 거야"과 같은 막말을 내뱉은 사실을 증언했습니다. 

 

 

2016년 1월

 

 

술에 취한 조니 뎁은 엠버 허드뿐만이 아니라 모친, 형제들, 팬들을 비하했고 주위 모든 사람들에게 매우 비열하게 굴었다 덧붙였습니다. 

 

또한 iO Tillett Wright2015년 커플이 바하마에서 결혼식이 끝나고 리셉션을 향하던 중 조니 뎁이 이제 결혼했으니 엠버 허드에게 주먹으로 때려도 되며 이젠 아무도 그것에 대해 아무것도 할 수 없다는 충격적인 말을 했다고 증언했습니다. 

 

 

 

 

 

 

엠버 허드 여동생 휘트니의 증언

 

 

엠버 허드 최근 모습 케이트 모스 증언 소환한 조니 뎁 재판

5.23 Fairfax County 5.24 Fairfax County 이번 주 엠버 허드는 뎁 vs. 허드 재판에서 논쟁 중 조니 뎁이 위협하자 여동생 휘트니를 지키기 위해 조니 뎁을 때렸다고 증언했습니다. 2015년 3월 조니 뎁은..

ocalla.tistory.com

 

위 포스팅의 엠버 허드 여동생 휘트니의 증언을 덧붙이겠습니다. 엠버 허드와 휘트니는 조니 뎁을 피해 침실에 들어가 방문을 잠갔지만 조니 뎁은 계속해서 "너를 증오해! 이 창녀들아!"라고 소리치며 무엇인가 깨지는 소리들이 계속해서 들렸다 증언했습니다.

 

그다음 날 둘은 전 날 깨지는 소리가 조니 뎁이 엠버 허드의 옷장을 모두 망가트리고, 옷을 아래층으로 내던진 모습, 예술품들이 벽에서 떨어트려 만든 소리임을 알게 됩니다.

 

 

조니 뎁이 망가트린 엠버 허드 옷장

 

 

 

 

 

 

연기 코치의 증언

 

Kristina Sexton 증언

 

 

엠버 허드의 (전) 연기 코치 Kristina Sexton는 조니 뎁·엠버 허드와 같이 휴가를 보내던 중 둘의 싸움 소리를 들었다 증언했습니다. 다음 날 Kristina Sexton는 엠버 허드를 확인했고 완전히 찢어진 (둘이 머문) 트레일러를 봤다고 말했습니다. 

 

조니 뎁은 자신이 저지른 일에 대해 사과하고 있었고, 그의 보디가드들에게 흔적을 처리하라 명령한 것을 목격했다 증언했습니다. 

 

덧붙여 증언하길 조니 뎁은 엠버 허드에게 굉장히 비판적인 입장을 취하게 됐고, 당시 엠버 허드가 계속 흐느껴 수업을 진행할 수 없으니 그가 들어오는 교실에 있는 쿠션들을 모두 치웠다고 밝혔습니다.

 

 

 

 

 

 

2016년 5월 21일

 

2016년 5월 21일 엠버 허드의 개가 조니 뎁의 마리화나를 잘못 먹고 침대에 똥을 싸게 된 것을 엠버 허드가 자신에게 장난치기 위해 벌인 짓이라고 단단히 오해한 조니 뎁은 엠버 허드에게 굉장한 분노를 내비쳤습니다. 

 

엠버 허드는 iO Tillett Wright에게 스피커폰으로 전화를 걸어 조니 뎁의 '이론'을 말해줬고 조니 뎁이 얼마나 진지하게 오해를 하고 있는지 몰랐던 엠버 허드는 대화 중 웃었습니다.

 

엠버 허드의 웃음소리를 듣자 조니 뎁은 쿵쿵거리면서 걸어와 전화를 하고 있는 엠버 허드에게 손찌검을 날렸고 iO Tillett Wright는 때리는 소리를 분명히 들을 수 있었다 증언했습니다.

 

 

 

 

조니 뎁은 엠버 허드를 때리며 "오, 내가 널 때렸다고 생각해? 내가 널 굉장히 때렸냐고? 내가 니 머리카락을 뒤로 벗겨 내면 어떨까?(Oh, you think I hit you? You think I fucking hit you? What if I peel your fucking hair back?)"라고 말했다 덧붙였습니다.

 

조니 뎁이 때린 순간 엠버 허드는 전화를 놓쳤고 소리를 지르며 iO Tillett Wright는 911을 부르기 위해 전화를 끊었다 설명했습니다. 

 

 

Raquel Pennington

 

 

이 폭행 사건 당시 엠버 허드의 친구 Raquel Pennington가 펜트하우스에 들어왔고 당시 조니 뎁은 1.5리터짜리 병을 들어 야구방망이처럼 휘둘렀다고 진술했습니다.

 

Raquel Pennington2019년 진술에서 조니 뎁은 굉장히 무서웠고 "이년 내보내!!!" 라 소리지르자 두려워 조니 뎁을 피해 도망갔다 증언했습니다. 이후 Raquel Pennington는 조니 뎁에게 맞은 엠버 허드를 위로했고 당시 라켈의 전남편이자 같은 건물에 살고 있던 Josh Drew은 펜트하우스에 들어가자 조니 뎁이 자신에 얼굴에 대고 소리 지르고, 욕하고, 침을 뱉으며 횡설수설했다고 증언하며 엠버는 매우 긴장해있었다고 증언했습니다.

 

 

 

 

 

 

2016년 5월 27일

 

2016년 5월 27일 LA 법원은 엠버 허드가 가정폭력을 이유로 요청한 접근금지명령을 인정합니다. 당시 나온 기사를 살펴보면 지난 토요일 펜트하우스에서 조니 뎁은 엠버 허드를 매우 폭력적으로 공격했고, 조니 뎁은 사실에 아닌 것에 집착하며 매우 분노에 엠버 허드의 머리를 잡아당기며 때렸다 진술서에 나와있습니다.

 

 

2016년 5월 27일 법원 나온 후 엠버 허드

 

 

엠버는 또한 2016년 5월 21일 사건 당시 조니 뎁이 떠난 후 친구가 찍어준 사진 또한 제출합니다. 

 

 

 

 

2020년 The Sun vs. 조니 뎁 재판에서 The Sun 쪽 변호사가 증거로 제출한 폭행당한 엠버 허드의 사진들. 런던 법원은 The Sun이 조니 뎁을 아내 폭행남(Wife Beater)이라 부른 것을 대체로 사실이라 인정했습니다. 엠버 허드가 2016년 5월 27일 제출한 폭행 증거 사진들입니다.

 

 

 

 

 

 

 

 

 

 

 

 

 

반응형

 

 

 

 

 

 

 

 

 

 

 

 

 

 

 

 

 

2020년 The Sun vs. 조니 뎁

 

 

 

조니 뎁은 2020년 자신을 Wife Beater(아내 폭행남)이라 부른 영국 잡지 The Sun를 명예훼손으로 고소했으나 런던 법원은 조니 뎁이 아내를 폭행한 사실을 인정하며 아내 폭행남 조니 뎁은 2020년 11월 패소했습니다. 이때 엠버 허드는 당사자는 아니지만 증언을 했죠.

 

현재 하고 있는 조니 뎁 vs. 엠버 허드 재판은 조니 뎁이 2018년 엠버 허드가 워싱턴 포스트에 기고한 사설을 증거로 엠버 허드에게 건 5천만 달러 명예훼손 재판, 이에 엠버 허드가 1억 달러로 맞고소한 재판입니다. 

 

 

 

 

 

 

 

엠버 허드가 멍 사진을 조작했다?

 

 

 

조니 뎁 쪽에서 가장 많이 주장하는 근거 없는 주장. 엠버 허드의 변호인들은 엠버 허드의 멍 사진들, 조니 뎁이 보낸 폭력적인 언어가 담긴 문자들, 엠버 허드가 조니 뎁에게 칼을 내려놓으라 애원하는 녹음을 증거로 내놨습니다. 하지만 조니 뎁의 변호인들은 엠버 허드의 사진을 조작이라고 매도했죠. 증거 없이

 

 

Bryan Neumeister

 

 

조니 뎁 법률팀이 부른 전문가 증언 Bryan Neumeister은 엠버 허드의 사진 일부가 애플 사진 편집 분류 어플을 거쳤다 주장했습니다. 그는 세 장의 사진이 사진 사이즈가 다른 것을 지적했지만 사진이 의도적으로 보정됐는지에 대한 의견은 제시하지 않았습니다. 

 

그럼 Bryan Neumeister는 누굴까요? 이 사람은 전문가가 아닌 그냥 일반인으로 전문가 증언이라 할 수 없습니다. 어떠한 컴퓨터 공학 학위 비슷한 것도 가지고 있지 않으며 그가 주장하는 어플은 일반적으로 사진을 저장할 때 쓰는 어플입니다.

 

 

1. Bryan Neumeister(이하 증언)은 42년간 디지털 업계에 있었으며 14,700시간 이상 헬리콥터에서 사진을 찍는 일을 하신 엄청나게 대단하신 분^^! 또한 소규모 디지털 포렌식 회사 CEO이며 지난 4년 동안 연방정부 등 의뢰 작업 수행

2. 증언은 엠버 허드 팀이 제시한 사진들이 보정(변경)되었는지 분석을 맡음.

3. 증언은 EXIF를 이용해 사진들이 원래 찍힌 아이폰에서 추출된 것이 아니라고 밝힘.

4. 증언 "이 같은 상황 경우 'Software: Photos 3.0'이 사용됐음"

5.'Photos 3.0'와 'Photos 1.5' 는 애플의 편집 소프트웨어로 편집뿐만 아니라 단순히 사진을 저장하거나 분류할 때도 사용됨

6. 원본 사진이 찍힌 아이폰은 없기 때문에 포렌식 추출 불가능. 파일 경로, 기록 확인 불가. 증언이 받은 사진들은 screengrabs를 통해 전해졌기 때문에 데이터는 이미 변경됨

7. 증언 "어떠한 포렌식 전문가도 이 사진들을 검증할 수 있는 방법은 없다. 사진 인증할 방법 없음" = 증인은 사진들이 조작인지 원본인지 검증 불가

 

 

 

 

재판 마지막 날 엠버 허드 측 컴퓨터 포렌식 조사관 Dr. Julian Ackert의 증언 요약

 

 

 

 

1. 조니 뎁 측 증인 Bryan Neumeister와 달리 Julian Ackert는 컴퓨터 과학 학위를 갖고 있으며 포렌식 데이터 분석을 제공하는 IDS에서 일하고 있음. 업계에 20년 동안 일했으며 메타데이터 분석 전문가

2. Bryan Neumeister은 증언에서 이미지가 Hash 되지 않는다면 그 사진은 변경된 것이라고 말함. Neumeister는 엠버 허드 측이 제시한 멍 사진 중 3장이 Hash가 아니라고 말

3. 그러나 Julian Ackert 조니 뎁 측 증언의 주장과 달리 사진이 해쉬가 되지 않았다는 게 사진이 변경된 것을 말한다는 게 아니라고 증언

4. 예를 들어 아무것도 작성하지 않은 워드 문서를 새로 저장하는 것과 같다며 이미지가 달라진 것이 없어도 메타데이터는 이미 새로 저장을 했기 때문에 변경되었고 오리지널 문서와 새로 저장한 문서는 해쉬 되지 않는다 설명

5. 사진은 이메일로 보내는 것과 같이 사진을 어떻게 사용하는지에 따라 사진의 파일 크기는 달라짐

7. Julian Ackert는 덧붙여 아이폰의 'Photos 3.0'는 아이폰의 단순한 앱이라고 설명

8. Neumeister가 계속 'Photos 3.0'이라고 거창하게 말해서 무슨 대단한 편집 어플인 것처럼 들리지만 그냥 아이폰의 기본 사진 보기 앱

9. 증인이 분석할때 어떠한 사진도 편집되지 않은 원본이라 믿음

 

 

 

 

도대체 이 재판에 대한 인터넷 반응들은 무엇을 의미하나... 정론지는 다르다만.. 엠버 허드뿐만이 아니라 다른 가정 폭력 피해자들은 권력 있는 남자(가해자)에 대들지 말고 무조건 닥치고 있으라고 이런 반응인 건지, 미투를 왜 치던 그들은 어디 갔는지, 가정 폭력 피해자는 성녀이어야 하나? 가정 폭력이라는 수치스러운 일을 당했을 때 모든 피해자들이 바로 경찰서로 달려가 모든 증거를 남겨야 하는 건가? 그럼 이제 모두 뇌에 빌 게이츠 칩을 심던지..

 

 

피해자에게 피해자 다움을 요구하지 말라.

당신은 가정폭력의 피해자가 되지 않을 것이라 확신하나?

주위에 폭력 피해자, 가해자가 없을 것이라 확신할 수 있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