못 들었니? 이 구역 카일리는 나야
카일리 vs. 카일리
여러분들은 '카일리' 하면 누가 떠오르시나요? 립 필러 맞은 카일리 제너? 호주 출신 가수 카일리 미노그? 지금 젊은 세대들은 카일리 제너가 훨씬 유명할 것 같네요. (는 나도🙋)
하지만 호주·영국을 대표하는 댄스 가수 카일리 미노그는 1980년대부터 활동하며 당시 들어보지 못한 이름이었던 Kylie 이름 자체를 유명하게 만들고 카일리 그 자체인 분
카일리 미노그 인지도 56% 호감도 27% 비호감도 7% 중립 22% (2022.06.12 기준)
카일리 제너 인지도 92% 호감도 28% 비호감도 44% 중립 20% (2022.06.12 기준)
카일리 제너에 비해 카일리 미노그의 인지도가 적어 보일 수 있지만 땅덩어리 넓은 미국에서 56%면 정말 높은 수준입니다. 여기서 놀라운 건 비호감도 7%의 카밀리 미노그와 달리 비호감도 44%를 찍은 카일리 제너
어릴 때부터 가족 리얼리티쇼 <Keeping Up With The Kardashians>에 출연했지만 별 인기는 없었던 카다시안가의 막내 카일리 제너가 립 필러로 엄청나게 유명해지면서 2015년 7월 미국특허청(USPTO)에 광고와 상품 홍보를 위한 'KYLIE' 를 상표 등록 요청을 합니다. 코스메틱 브랜드 Kylie Cosmetics를 출시한 것도 이 시기였죠.
하지만 1년 뒤인 2016년 2월 카일리 미노그 쪽은 이미 카일리 제너 세대 이전 한참 전부터 KYLIE라는 브랜드 이름으로 제품들을 판매해왔다고 반박하며 카일리 미노그 제품을 사고 싶은 사람들이 카일리 제너와 착각해 혼란을 일으키고 착각, 속아 넘어갈 것 같다고 KYLIE 미국 상표 등록 반대 공고를 제기했죠.
이때 카일리 미노그 팀은 카일리 미그노를 카일리라고 알려져 있는 전 세계적으로 알려져 있는 댄스 가수, 인도주의자, 유방암 예방 활동가라고 표현하며 카일리 제너는 노출하는 사진과 논쟁적인 포스팅으로 비판을 받는 부차원적으로 생긴 리얼리티쇼 출연자라고 규정했어요😂 이렇게 솔직한 인물 설명에 카일리 미노그는 자신이 한 말이 아니라 변호사들의 표현이라 해명했지만요😆
이후 2017년 1월 카일리 미노그는 반대 신청을 철회했고 한 달 뒤 미국 특허청은 카일리 제너의 KYLIE 특허 신청을 거절합니다. 카일리 제너가 카일리라고 특허를 낸 게 너무 웃긴 게 만약 레이첼 애니스톤이 유명하다고 해서 RACHEL를 상표로 내진 않잖아요? 내도 바로 기각이겠지만
이 카일리들의 상표 등록 대결은 최근 토크쇼에 나온 카일리 미노그가 "난 평생 동안 나의 브랜드를 구축하려고 노력해왔다. 해야 할 일을 했을 뿐이다."이라고 말하며 카일리 제너 쪽과 합의를 했다 밝혀 다시 화제가 됐죠.
이에 카일리 제너는 상표등록 거부에 대해 말한 적은 없지만 카일리 제너는 미국 특허청에 거절당해 코스메틱 브랜드 자체에서 KYLIE를 상표화할 순 없지만 그 대신 Kylie by Kylie Jenner라고 제품을 판매하고 있네요.
꼼수
장사만 잘되면 되는 거 아니겠어~?🤷
▼ 카일리 제너 관련 Ocalla 포스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