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명의 사진 작가들이 촬영한 마릴린 먼로
노마 진 모텐슨으로 태어난 마릴린 먼로는 평생 수많은 사진작가들에 의해 수많은 사진들이 찍혔습니다.
수많은 유명한 사진작가들은 진짜 마릴린 먼로가 누구인지 포착하길 원했고, 마릴린 먼로는 렌즈 속 비춰지는 자신의 이미지의 힘을 알고 있었죠. 사진작가들이 다르게 표현한 마릴린 먼로의 이미지를 살펴보는 것도 매력적이네요.
📷 필리프 홀스먼
📷 리처드 애버던
반짝이는 드레스를 입은 채 무표정으로 아래를 응시하고 있는 마릴린 먼로의 사진에 텔레그래프는 그의 사진 중 '가장 정직한 사진' 이라고 평가합니다. 1957년 리처드 애버던이 촬영한 사진은 소더비 경매에서 7만 7,500만 파운드에 팔렸습니다.
📷 Eve Arnold
여성 사진작가가 드물던 시절, 사진작가 그룹 매그넘 포토스에 가입한 최초의 여성 사진작가 이브 아놀드는 마릴린 먼로를 촬영한 몇 안 되는 여성 사진작가 중에 한 명이었습니다. 그런 그를 마음에 들었던 마릴린 먼로는 클라크 게이블, 몽고메리 클리프트과 주연을 맡은 영화 <어울리지 않는 사람들>의 촬영장에서 이브 아놀드에게 마음껏 자신의 사진을 찍을 수 있는 권한을 주었어요.
📷 Bert Stern
죽기 전 불과 6주 전 촬영된 버트 스턴의 사진들
📷 밀턴 H. 그린
Look 매거진 촬영에서 만나 절친이 된 밀턴 H. 그린과 마릴린 먼로는 함께 영화 프로덕션을 공동 설립하며 <버스 정류장> <왕자와 무희>를 제작하나 아서 밀러와의 결혼으로 사진작가와 배우의 사이는 급격히 갈라지며 밀턴 H. 그린은 마릴린 먼로 프로덕션의 지분을 모두 매각합니다.
1962년 밀턴 그린의 아내가 꿈에서 마릴린 먼로가 괴로워하는 모습을 꿈꾸자 마릴린 먼로에게 전화를 걸어 안부를 물어봤다고 해요. 오랜만에 마릴린 먼로와 대화를 나눈 그는 파리로 가던 출장에서 돌아오면 LA에서 보자 약속했으나 마릴린 먼로는 며칠 후 약물 과다복용으로 사망합니다.
함께 센트럴 파크를 걷던 중 마릴린 먼로에게 샘 쇼는 액터스 스튜디오에서 무엇을 배우고 있는지 물어봤습니다. '즉흥연기'라 대답한 배우는 즉흥적으로 신문을 들고 벤치에 앉아 옆에 커플의 대화를 엿들었죠. 즉흥연기가 끝나고 마릴린 먼로가 엿들은 커플의 대화는 대략 "결혼해줘" "좋아, 네가 도박만 안 하면" 이런 식이 었다고 하네요.
📷 Sam Shaw
▼ Ocalla'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