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대관식❌ 남편 취임식에서 쓴 네덜란드🇳🇱 막시마 왕비의 사파이어 티아라₊˚ʚ 💙 ₊˚✧ ゚.

Culture/Jewelry

by lxiawr 2022. 10. 7. 00:30

본문

728x90
반응형

 

 

2002년 빌럼 알렉산더르 막시마 결혼식

 

 

네덜란드 왕실은 관심이 전혀 없어서 한 번도 찾아본 적이 없는데 다른 유럽 왕실보다 더.. 진보적(?)입니다. 영국에는 엘리자베스 2세가, 덴마크에는 마르그레테 2세가 있지만 네덜란드는 현 국왕 바로 이전에 3명의 여왕이 있었습니다. 

 

 

아들에게 양위한 베아트릭스 여왕

 

 

2013년 빌럼 알렉산더르는 1890년 이후 네덜란드의 최초 남성 군주가 됐습니다. 시간이 흐른다면 그와 막시마 왕비의 딸인 카타리나 아말리아 왕세녀가 다음 네덜란드의 여왕이 될 수도 있겠죠. 

 

참고로 죽을 때까지 군주 자리에 머문 영국의 엘리자베스 2세와 달리 네덜란드는 19세기부터 양위 문화가 있었기 때문에 빌럼 알렉산더르는 모친의 양위를 덕분에 46세의 나이로 네덜란드의 군주로 즉위했어요. 

 

 

1880년생인 빌헬미나 여왕은 10살의 나이로 여왕으로 즉위했다. 딸에게 1948년 양위

 

 

32년동안 네덜란드의 여왕이었던 율리아나 여왕은 딸에게 1980년 양위했다.

 

 

모친의 양위를 32년 동안 기다린 베아트릭스 여왕은 자신을 너무 오래 기다리게 하는 것은 불공평하다고 불평한 것이 알려졌다. 베아트릭스 여왕은 2013년 장남 빌럼 알렉산더르에게 자신의 자리를 양위했다.

 

 

1966년 베아트릭스 여왕과 남편 결혼식. 남편은 독일 출신으로 제2차 세계 대전 때 도이체 융볼크와 히틀러 유스에 가입해 미군에게 전쟁 포로로 잡힌 적이 있다. 이런 남자와 약혼을 발표하자 당시 네덜란드 총리는 "웩..독일인이라니.." 라 반응했으나 독일 출신인 베아트릭스 여왕의 부친 때문에 결혼할 수 있었다. 장남 빌럼 알렉산더르는 아르헨티나의 독재 학살자 딸과 결혼하고 다른 아들은 암스테르담 마약왕 여친과 결혼했다. 왕위 계승권을 포기하면서 마약왕 여친과 결혼한 둘째 아들은 스키 사고를 당한 후 18개월 동안 혼수상태로 살다 사망했다.

 

 

네덜란드는 특이하게도 여왕들이 3번이나 연속으로 양위를 했는데, 여왕이 양위를 하면 Queen으로 부르는 것이 아닌 Princess라는 타이틀로 격하시키더라고요? 다른 유럽 왕실은 여왕, 왕비.. 전임자의 왕비는 모두 Queen으로 부르는데 말이죠👸

 

영국의 경우에는 조지 6세의 아내이자 엘리자베스 2세의 모친 엘리자베스 보우스라이언을 조지 6세가 사망한 후에는 Queen Mother라고 불렀는데 말이에요. 사실 퀸 마더라는 호칭은 법적인 타이틀이 아닌 현직 여왕의 모친인 엘리자베스 보우스 라이언에게 예의를 차리기 위해 그렇게 부른 것뿐이긴 하지만요.

 

 

2013년 4월 30일 Nieuwe Kerk에서 열린

 

 

군복이 아닌 화이트 타이를 입은 빌럼 알렉산더르

 

 

 

 

빌럼 알렉산더르의 대관식.. 이 아닌 취임식을 치렀습니다. 네덜란드는 특이하게 군주가 왕관을 쓰는 대관식이 아닌 취임식(Inauguration)을 하더라고요? 네덜란드의 왕관이 있기 하지만 왕관은 군주가 쓰지는 않고 취임식이 치러지는 동안 테이블 위 쿠션에 얌전히 놓여요. 

 

 

네덜란드의 왕관. 1915년 만들어졌으나 도금으로 만들어졌고, 진주는 가짜에 보석도 호일로 만든 유리다. 네덜란드 군주가 왕관을 쓰지 않는 것은 가치가 전혀 없는 왕관 때문이 아니라 한때 현 벨기에 포함됐던 네덜란드의 군주에게 누가 왕관을 씌울까하는 종교상 문제라고. 쓰고 싶어도 왕관은 엄청나게 큰 머리를 위해 만들어졌기 때문에 맞지도 않을 것이라고 한다.

 

 

아들 취임식에 온 베아트릭스 (전) 여왕과 세 딸들

 

 

 

 

 

 

0123456789101112
빌럼 알렉산더르 취임식에 온 유럽 왕실 가족들

 

 

 

 

 

 

네덜란드 왕관을 말하고 싶은 건 아니고.. 남편 취임식에서 막시마 소레기에타가 쓴 거대한 사파이어 티아라를 구경해볼까요? 아휴 독재자 딸 싫어.. 왕실 팬들은 네덜란드 막시마 왕비가 패션 센스 좋다고 극찬하는데 전 전혀.. 항상 너무 과하고 과해요. 티아라도 과하죠. 티아라는 크고 반짝일수록 좋은 건가?

 

 

사파이어 티아라와 함께 착용한 사파이어 다이아몬드 귀걸이는 율리아나 여왕의 딸인 마르흐릿 공주가 결혼할때 네덜란드 국민들에게 선물 받은 사파이어와 다이아몬드를 이용해 만든 귀걸이

 

 

아무튼 이 날의 막시마 소레기에타, 세 딸들과 베아트릭스 (전) 여왕은 모두 선명하고 진한 로열 블루를 테마로 잡았습니다. 네덜란드 디자이너 Jan Taminiau가 디자인한 케이프 드레스를 입은 막시마는 티아라, 브로치, 귀걸이 모든 주얼리를 사파이어로 선택했어요.

 

 

 

 

 

 

 

 

여기서 주목할 사파이어 티아라는 오랫동안 프랑스 보석상 Mellerio에서 디자인했다고 알려졌기 때문에 멜레리오 사파이어 티아라 불렸어요. 마리 드 메디치의 후원 아래 1613년 Jean-Baptiste Mellerio가 설립한 멜레리오는 마리 앙투아네트, 조세핀 황후의 후원을 받은 유럽에서 가장 오래된 가족 회사이기도 합니다. 

 

 

1898년 Nicolaas van der Waay가 그린 빌헬미나 여왕 취임식. 10살의 나이로 네덜란드 여왕이 된 딸 빌헬미나가 18살이 되자 열린 취임식에서 섭정이었던 모친 발덱과 피르몬트의 엠마가 이 티아라를 착용했다.

 

 

율리아나 여왕(왼쪽) 베아트릭스 여왕(중앙, 오른쪽)

 

 

베아트릭스 여왕이 쓴 사파이어 티아라..원래 보통 유색 보석으로 포인트를 주기 위해 상단에 유색 보석를 배열하는 대부분의 티아라와 달리 하단에 둔 특이한 배열의 막시마 왕비의 사파이어 티아라

 

 

확대샷!

 

 

남아프리카에서 온 655개의 다이아몬드와 33개의 사파이어로 만들어진 정확한 누가 디자인했는가 아직도 밝혀지지 않았으나 확실하게도 1881년 빌럼 3세가 아내 엠마 왕비를 위해 구매한 것이에요. 하지만 몇 번의 리디자인을 거쳐 현재 남아있는 티아라와 19세기에 만들어진 티아라는 거의 알아보지 못할 정도로 정말 다른 티아라가 됐죠.

 

 

 

 

엠마 왕비, 율리아나 여왕, 베아트리스 여왕에 이어 막시마 소레기에타가 선택한 사파이어 다이아몬드 티아라 2013년에 열린 남편의 취임식을 위해 다이아몬드를 추가해 더 높고, 웅장한 티아라로 만들어버렸습니다. 사실 현대에 와서 목걸이로 변형해 착용하거나 브로치를 만드는 경우는 있어도 티아라를 더 크게 리디자인하는 경우는 못 봤는데.. 뭐..

 

 

 

 

 

 

하이야

 

 

 

 

▼ Ocalla's..

 

 

암스테르담 대학 첫 등교한 네덜란드🇳🇱 왕세녀 카타리나 아말리아

18살이 된 네덜란드 왕세녀 카타리나 아말리아 새로운 유럽 왕실 비호감? 네덜란드 왕세녀 논란 최근 은근히 네덜란드 왕세녀에 대한 논란들이 많이 보이네요. 현재 네덜란드 왕 빌럼 알렉산더

ocalla.tistory.com

 

 

티아라는 다 예뻐? 좋게말해 독특한 로열 티아라들

못생긴 거거나... 독특한 거거나.. (현) 네덜란드 국왕 빌럼알렉산더르 남동생 요한 프리소 왕자 아내 마벨 비서 스밋가 착용한 티아라. 티아라 자체는 네덜란드 왕실이 1800년대에 Mellerio에서 구

ocalla.tistory.com

 

새로운 유럽 왕실 비호감? 네덜란드 왕세녀 논란

최근 은근히 네덜란드 왕세녀에 대한 논란들이 많이 보이네요. 현재 네덜란드 왕 빌럼 알렉산더르와 왕비 막시마의 장녀이자 왕세녀로 향후 왕위 계승 서열 1순위인 카타리나 아말리아(Catharina-A

ocalla.tistory.com

 

 

유럽 왕실 여자들이 교황을 만날때 지켜야하는 이것

전 세계에서 가장 작은 나라 바티칸의 원수임과 동시에 전 세계 가톨릭의 정신적 지주 교황 현재 그 직위에 있는 분은 바로 프란치스코 교황, 대부분 잘 알지는 못해도 이름은 들어봤겠죠? 이 포

ocalla.tistory.com

 

 

영국 떠나 네덜란드✈️ 메건 마클이 3일동안 쓴 옷값은?

네덜란드로 떠난 해리와 메건✈️ 네덜란드으로 떠난✈️ 올화이트 슈트 메건 마클 지금 해리 왕자와 메건 마클은 2020 Invictus Games을 위해 네덜란드에 도착했다고 합니다! 해리 왕자와 함께 2년

ocalla.tistory.com

 

 

즉위 70주년 맞은 엘리자베스 2세의 브로치들

사실 케이트 미들턴과 같은 젊은 로열들은 보통 착용하지 않는 브로치이지만 엘리자베스 2세는 일반 공무에서도 항상 의미를 두는 브로치를 착용해요. 1856년 오스만 제국의 술탄에게 선물 받은

ocalla.tistory.co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