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엘리자베스 2세의 관 속에는 어떤 주얼리들이 같이 묻힐까?

Culture/Jewelry

by lxiawr 2022. 9. 14. 19:14

본문

728x90
반응형

 

 

9월 19일 국장으로 치러질 장례식 전까지 일반 방문객들의 조문 행렬을 받을 엘리자베스 2세 

 

 

엘리자베스 2세 대관식 공식사진

 

 

장례식 전까지 웨스트민스터 홀에 안치될 관 위에는 영국 군주를 상징하는 Imperial State Crown, 보주, 왕홀이 올려질 예정입니다. 그럼 엘리자베스 2세의 관 속에는 어떤 주얼리들이 같이 묻히게 될까요? 

 

 

빅토리아 여왕

 

 

빅토리아 여왕의 경우 무려 12장 분량의 지시를 담아 철저하게 자신의 관 속 무엇이 담길지 설명해놓았습니다. 빅토리아 여왕이 존 브라운에게 남긴 리스트를 보면 먼저 떠난 알버트 공에 대한 빅토리아 여왕의 집착을 볼 수 있기도 해요. 

 

 

빅토리아 여왕 알버트 공 가족사진

 

 

사후세계에 가지고 가고 싶었던 지상 생활들의 물건과 묻힌 고대 이집트 파라오들과 마찬가지로 빅토리아 여왕은 그의 수많은 주얼리들이 자신과 같이 묻힐 것을 고집했어요. 수많은 팔찌, 브로치, 목걸이.. 열 손가락에 모두 끼운 반지들과 함께 묻힐 것을 요청한 빅토리아 여왕은 또한 선물 그 자체보다 감정적인 가치를 훨씬 더 중요시했던 여성 중 한 명이었습니다.

 

 

빅토리아 여왕 알버트 공 결혼식

 

 

실제로 빅토리아 여왕은 스코틀랜드의 작은 칼루나 부케, 부친의 부친의 머리카락이 담겨있는 로켓, 알버트 공이 선물한 조약돌, 알버트 공의 가운, 웨딩 베일.. 심지어는 알버트 공의 손을 따라 만든 석고 깁스와 같이 묻어달라고 지시했어요.

 

 

남편 집착 수준이 대단할 지경..알버트 공의 죽음 이후 빅토리아 여왕은 하인들에게 알버트 공을 위한 뜨거운 목욕물, 면도기, 옷을 가져오라했다. 쓰지 않은 물건들은 매일 갈아치워졌고, 여왕은 알버트 공의 손 석고 깁스과 매일밤 같이 잤다..이렇게 남편에게 집착한 빅토리아 여왕이 죽기전 마지막으로 보고 싶어했던 것은 가족 누구도 아닌 그의 포메라니안 개 한마리였다.

 

 

빅토리아 여왕은 자신의 관 속 묻힐 것을 세세하게 적어 개인 수행원 존 브라운에게 전했다. 비밀결혼을 했다는 소문도 있을만큼 친밀해진 존 브라운과 여왕이지만..엄마와 젊은 연인의 관계에 불쾌했던 에드워드 7세는 존 브라운에 관한 모든 언급을 없애버렸다.

 

 

1863년 에드워드 7세와 알렉산드라의 결혼..알버트 공이 사망한 후 검은색 옷만 입은 것으로 유명한 빅토리아 여왕이지만 자신의 장례식에는 일반 방문객들은 검은색 옷 대신 하얀색 옷을 입어달라고 요청했다.

 

 

 

 

 

 

빅토리아 여왕보다 훨씬 많은 주얼리를 선물 받거나 상속받은 엘리자베스 2세는 개인 컬렉션으로 300여 점이 넘는 주얼리를 소유하고 있었어요. 98개의 브로치, 34개의 귀걸이, 46개의 목걸이, 반지, 시계···영국 군주의 주얼리와 개인 컬렉션을 합쳐 50개가 넘는 티아라도 있죠. 하지만 엘리자베스 2세의 대부분의 주얼리들은 찰스 3세에게 상속돼 카밀라 왕비;가 쓰거나 종종 웨일스 공비가 빌려 쓰는 모습을 볼 수 있을 거예요.

 

 

 

 

 

반응형

 

 

 

 

 

 

그럼 엘리자베스 2세의 관 속에는? 지금은 고대 이집트 시대도, 빅토리아 시대도 아니기 때문에 '수수한' 수준의 엘리자베스 2개의 개인 소장 주얼리들만 관 속에 들어갈 거예요. 웨일스 산 금으로 만들어진 결혼반지와 진주 귀걸이뿐이죠. 필립 공 모친의 티아라의 천연 다이아몬드로 만들어진 약혼반지는 앤 공주가 물려받는다고 하네요.

 

 

엘리자베스 2세

 

 

✔️

 

 

 

 

엘리자베스 보우스라이언

 

 

✔️

 

 

 

 

다이애나

 

 

✔️

 

 

 

 

카밀라

 

 

✔️

 

 

 

 

케이트 미들턴

 

 

✔️

 

 

 

 

메건 마클

 

 

✔️

 

 

 

 

위 사진 속 공통점은? 웨일스 산 금으로 만들어진 결혼반지! 

 

 

 

 

웨일스 산 금으로 결혼반지를 만드는 전통은 미래의 조지 6세와 엘리자베스 보우스라이언에서부터 시작됐어요. 1923년 Clogau Gold의 St David’s 금광산에서 채굴된 웨일스 산 금을 선물 받아 엘리자베스 보우스라이언의 결혼반지로 만들면서 영국에서도 웨일스 산 금이 유명세를 타게 됩니다. 

 

 

존버의 승리자 카밀라 약혼반지

 

 

영국 왕실은 엘리자베스 보우스라이언의 결혼반지를 만들고도 엄청나게 남은 웨일스 산 금으로 1947년 엘리자베스 공주·필립 마운트배튼, 마가렛 공주, 앤 공주, 1981년 찰스 왕세자·다이애나 스펜서의 결혼반지까지 만들 수 있었죠. 

 

 

 

 

 

 

웨일스 산 금은 상당이 희귀하고 공급이 철저하게 제한적이기 때문에 상당히 비싼 가격입니다. 90년대 후반 경제적인 이유로 채굴이 중단돼 이제 웨일스 산 금은 발굴되지 않아요. 더욱이나 백여 년 전 선물 받아 영국 왕실의 금고에 쌓여있는 웨일스 산 금들은 몇 년마다 새로운 웨일스 산 금으로 채워졌지만 거의 소진된 것으로 보여요.

 

 

2011년, 미래의 웨일스 공·공비 로열웨딩

 

 

 

 

 

 

다이애나 스펜서의 사파이어 약혼반지와 웨일스 산 금으로 만든 결혼반지

 

 

케이트 미들턴과 월리엄 왕자의 결혼반지가 웨일스 산 금으로 만들어졌냐는 의문에 대해 영국 왕실은 뒤늦게 엘리자베스 2세가 커플의 약혼 직후 윌리엄에게 웨일스 산 금을 선물했다고 설명했죠. 7년 후 열린 해리 왕자·메건 마클 로열웨딩 메건 마클의 결혼반지도 전통에 따라 여왕이 선물한 금으로 만들어졌어요.

 

 

2018년, 해리 왕자 메건 마클 웨딩

 

 

 

 

영국 왕실의 이러한 반응에 한 전문가에 따르면 영국 왕실 재고에 웨일스 산 금들이 너무 뒤섞여있어서 그들조차도 정확한 금의 출처에 대해 확신을 가질 수 없는 것 같다는..

 

 

 

 

 

 

▼ Ocalla's..

 

 

메리 왕세자비와 함께한 케이트 미들턴의 덴마크 순방기✈️

✈️케이트 미들턴 덴마크 로열 투어✈️ 앤드류 (왕자) 법정 합의, 찰스 왕세자와 카밀라 코로나 재확진, 지금은 엘리자베스 2세까지 코로나 확진 뉴스를 알린 영국 왕실을 바람 잘 날 없네요.

ocalla.tistory.com

 

 

41번째 생일 맞은 서식스 공작부인, 메건 마클

1981년 8월 4일생 메건 마클 Happy birthday to The Duchess of Sussex! 🎈 pic.twitter.com/r0LdKJ6ZZ1 — The Prince of Wales and The Duchess of Cornwall (@ClarenceHouse) August 4, 2022 " data-ke-t..

ocalla.tistory.com

 

 

[젠데이아&마고 로비] 레드카펫 위, 현실이 된 영화 캐릭터

레드카펫 위, 자신들이 연기한 영화 속 캐릭터를 표현한 배우들 영화 <더 배트맨> 속 셀리나 카일을 연기한 조 크라비츠. 고양이 모양의 블랙 벨벳 오스카 데 라 렌타 드레스으로 리나 카일의 캣

ocalla.tistory.com

 

 

케이트 미들턴의 소소하지만 소소하지 않는 쥬얼리 컬렉션

아마 이 포스팅이 몇 주 동안 올릴 마지막 포스팅일 느낌적인 느낌 이 글은 무의식이 지배합니다 요즘은 주얼리에 빠져있으니 이번에는 간단하게 케이트 미들턴이 착용했던 전혀 역사적으로 중

ocalla.tistory.com

 

 

 

레티시아 왕비의 고급스러운 SPA 브랜드 스타일

레티시아 왕비의 고급스러운 SPA 브랜드 스타일 SPA 브랜드 즉, 패스트 패션 브랜드는 그때마다의 트렌드에 맞게 빠르게 옷을 제작해 다양한 디자인를 제공하고 저렴한 가격대로 

ocalla.tistory.com

 

 

피파 미들턴의 10억짜리 영국 교회 결혼식 모습들

언니 케이트 미들턴의 로열웨딩과는 스케일을 비교하기에는 힘들지만, 너무 크지 않고, 작지도 않는 나의 영국 시골 교회 결혼식의 로망을 잘 구현한 피파 미들턴의 2017년 결혼식 풍경들 미들턴

ocalla.tistory.co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